기관소개 Mission

2002년도에 설립된 아이나무 발트앤슈필은 

자연주의 유아놀이센터로 설립되어 자연주의 교육과 상담의 질적인 향상이라는 목표아래 교사교육, 부모교육과 상담, 아동청소년 상담, 교육 및 복지기관의 다양한 지원을 통하여 아름다운 세상을 가꾸고자 합니다. 


하나, 인간의 아름다운  능력들과 인성들이 다양한 교육과 상담적인 접근을 통하여 성장되어지길 소망합니다.

하나, 조화로운 가정을 통하여 더욱 가정이 하나되고 꿈을 키우길 소망합니다. 

하나, 인간의 자연스러운 성장을 추구하고 환경으로서의 자연을 소중히 가꾸어지길 소망합니다.  

*아이나무'발트앤슈필' 로고 설명

하루 하루 몸과 마음이 성장하고 발달한다는 아이나무와 독일어의 wald(발트:숲)과 spiel(슈필:놀이)를 합쳐 자연, 숲과 더불어 놀이하고 그 속에서 발달과 성장을 이룬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로고는 오이리티미의 I,A,O를 형상화한 것으로 자신의 색깔을 지니며 세상에 대한 열림과 안음을 상징화하고 있습니다.

*12감각놀이 로고 설명

12감각은 인간의 외적인 감각들 뿐만 아니라, 인지적, 정서적, 자아통찰과 같은 내적인 감각들까지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12감각들을 상징하는 색상들과 각 감각들과의 조화와 상생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나의 구심점에서 시작해서 구심점으로 돌아가는 자연적인 삶과, 자신을 돌아보는 삶을 지향하는 모습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floating-button-img